고객지원

앞선 기술력으로 세계의 중심이 됩니다

함께 일하고 싶은 DKC..'일자리 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2.16 조회수 874

DKC '2022 일자리 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디케이씨(대표이사:곽동린)가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2일 세종시 정부 세종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주관 「2022년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디케이씨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디케이씨에 따르면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및 고용안전, 교대 근무제 도입 및 장시간 일하는 관행 탈피, ·생활 균형실천 및 유연근무제, 모성보호, 다양한 복리후생제도 운용, 그 외 사회공헌 활동 등의 공적을 인정받아 민간기업으로서는 최고 표창을 받게 됐다.

2009년부터 시행된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은좋은 일자리 창출청년 고용촉진노동시간 단축정규직 전환-생활 균형의 모범적 실천 등 일자리를 늘리고 일자리의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하는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디케이씨는 1990 2월 설립 이후 해마다 꾸준한 직원채용을 통해 나이와 성별, 지역 등에 관계없이 능력 중심의 평가를 통해 인재를 유치하며, 기술력을 갖춘 장년층 고용 및 장애인 노동자에게도 일자리를 제공하여 다양한 인재가 모여 함께 일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출산, 육아 장려를 위해 출산, 육아휴가를 적극 권장하고 기본급 100% 이상의 경조금 및 휴가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의 워라벨을 위한 꾸준한 투자 및 회사 휴양시설을 운영하여 직원들이 충분한 휴식을 통해 재충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있고, 직원들의 건강 및 안전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며, 상황에 맞는 재택, 원격 근무를 통해 일의 능률을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디케이씨는 이미교대제 전환을 통한 일자리 증가 및 일/가정 양립 지원 활성화유연근무제(시차출퇴근제 등) 도입으로 워라밸 지원다양한 복리후생 마련으로 일하기 좋은 근무여건 조성 등을 인정받아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정식 장관은 "일자리창출 유공자분들의 끈기, 열정, 혁신 덕분에 양질의 일자리가 많이 창출됐다" "지속가능한 고용회복을 위해서는 정부와 민간의 협력이 중요한 만큼 모두가 힘을 모아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단단한 일자리 기반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행사에 참석한 곽동린 대표는 "앞으로도 함께 일하는 회사, 임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를 모토로 신규 일자리 창출을 지속하며 구성원이 더 좋은 환경에서 행복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